활동 갤러리

2021.4.25 남양주보호소 봉사 활동


남양주에 위치한 유기견 170여마리, 유기묘 30마리를 관리하고 있는 남양주 유기견 보호소에서 첫 봉사활동을 시작 했습니다.


개, 고양이 대상으로 채혈팀 접종팀 및 검진팀, 치료팀, 마취 보정 팀으로 구성된 22명의 수의사와 일반인 봉사자 10명으로 구성된 국경 없는 수의사회 봉사단은 전국에서 오신 수의사 선생님과 일반 봉사자 분들이 가족과 함께 참석하여 오전 10시부터 유기견과 유기묘의 기본 접종 및 채혈 전염병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. 


특히나 이번 봉사활동에 일반인 참가자 대표로 방송인 박수홍씨가 참석하여 국경 없는 수의사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. 

 
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일반인 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박수홍씨께 감사인사 다시 드립니다. 

총 200여 마리의 유기견 및 유기묘의 검진 및 치료 활동은 오후 3시가 되어서야 마무리가 되었습니다. 

 

남양주 보호소는 열악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마치 보호자들이 있는 아이들처럼 해맑고 사람을 잘 따르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. 

앞으로 국경 없는 수의사회는 이번 봉사를 시작으로 전국에 수의사들의 도움이 필요한곳은 어디든지 달려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진료를 실행할 것입니다. 

하나의 세계 하나의 건강이 실현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Thanks to  : 로얄캐닌, 바이오노트, 좋아서하는 디자인, 아인플로우, MAYBIN스튜디오, MARS, 서울대 수의대 나눔회